About

Profile


 

Qnibus

 

 

Introduce


 

1998년 군대 바깥 세상은 홈페이지다 인터넷이다 한창 난리 법썩이였습니다.
그 안에서 전 제대하면 홈페이지 하나 만들어야겠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그 생각이 행동으로 옮겨졌더니 전 지금 웹쟁이가 되어 있었습니다.

한때 블로그를 열심히 운영해볼려고도 했었지만 누구나와 마찬가지의 이유와 핑계로 관리를 못했습니다.
그렇게 꾸역꾸역 문을 열고 닫기를 반복하며 네이버, 티스토리 등을 거쳐 워드프레스까지 왔네요!

워드프레스는 2010년 여름 무렵 처음 접해 회사사이트를 처음 제작했었는데요, 그게 마지막이였습니다.
갑작스레 개발 종목을 iOS로 변경하게 되어 근 1년 반이 되어가는 동안 아이패드와 아이폰만 뚫어져라 쳐다보고 있습니다.

대부분 개발자들이 그렇듯 자신이 하는 일과 관련된 쪽으로만 지식의 폭을 넓혀나가는 경향이 있습니다. 저 역시 현재는 iOS 개발에 거의 올인하고 있습니다.
덕분에 GitHub에  많지는 않지만 iOS 관련 소스를 공유해 사람들과 나누고도 있고 앱도 많지는 않지만 Qnote All-in-One, PicTok, FotoCookie, Thumb+ 총 4개를 출시한 상태입니다.

그러던 어느날 문득,

상황이 이러다 보니 안그래도 빠르게 변화하고 있는 웹에서 도퇴되고 있는 것은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미래는 웹이 세상을 움직일거라 믿고 있기때문인지 몰라도 더욱 경각심이 들더군요.

그때 가장 먼저 떠오르는게 워드프레스였습니다. 그래서 무작정 검색을 시작했습니다.

제가 워드프레스를 처음 시작했을때 한국에는 워드프레스 관련사이트들이 거의 전무후무했습니다만 2012년인 요즘은 관련된 카페, 사이트와 블로그들이 놀라울 정도로 많아졌더군요!  뭔가 시작해야 한다는 생각이 들어 네이버 카페 워드프레스 홈페이지에 가입하게 되었고,
카페의 TF(Task Force) Team의 Member가 되었습니다.

제 오픈소스의 활동 경험은 3년전쯤 KimQ에서 안반장이라는 닉네임으로 코어(DevQ) 배포 및 50여개 이상의 모듈과 스킨들을 제작해 배포했었는데 그때의 열정을 워드프레스 테마 개발로 이어나가고자 합니다.

사실 워드프레스는 저도 이제 시작합니다.
워드프레스만의 프레임웍으로 인해  Codex에서 관련 함수들 찾아가면서 하기도 버거울때도 있습니다.
어마어마한 자료들에 비해 제가 아는 것은 아직은 개미똥 만큼도 안되니 막막하기도 하지만,
그 만큼 알아갈 것들이 많다는 것은 지속적이고 뚜렷한 목표와 재미를 만들어 주니 충분히 할 만 하다고 생각합니다.

서론이 길었네요~ ^^
앞으로 이런 저런 개발을 하면서 느끼는 즐거움과 고충들을 하나하나 이곳을 통해 풀어나가려고 합니다.
이를 통해 저와 비슷한 일(개발)을 하시는 분들께도 도움이 될 수 있는 사이트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Development


[custom_list type=”bullet”]

  • 현재 소속 : GodoSoft
  • 직업 : Web & App Developer (iOS)
  • 개발장비 : iMac, PC, iPad1, iPad2, New iPad, iPad-mini, iPhone5, iPhone4, iPhone4s, iPhone3G(S)
  • 개발환경 : Mac OS X 10.7.4 / Window7 / iOS / Cent OS 5.8
  • 구사언어 : HTML, CSS, Javascript, PHP, Objective-C
  • 사용툴 : Xcode, Editplus, Coda, Dreamweaver, Photoshop, Illustrator …
  • 작업결과물 : See more

[/custom_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