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진시 자동으로 비상등 점멸 (후깜)

 

 

 

요즘들어 나의 와이프가 운전에 슬슬 재미를 붙이고 있다.
그래서 항상 후진해서 주차하는데 오래걸리는 와이프에게 후깜을 달아주었다.
후깜이란?
기어를 후진으로 넣을시 자동으로 비상깜빡이가 점멸되어 뒤차에 바로 경고해줄 수 있는 시스템이라고 말 할 수 있다.
이거하느라 운전석 핸들 밑으로는 다 뜯어내고 작업했다.

8pin 릴레이를 사용했다. 5/6pin 릴레이로 작업해도 상관없다.

ptf08a-pin-din-track-screw-terminal-relay-socket-black-123225c

1번핀 : 좌측깜빡이 (+)선
2번핀 : 우측깜빡이 (+)선

3번핀 :
4번핀 :
5번핀 : 후진등 (+)선
6번핀 : 차체접지 (-)선
7/8번핀 : 비상깜빡이 (+)선

작업방법은 릴레이를 각선에 연결해주면 된다.
비상깜빡이는 비상등 스위치에서 따오고, 좌/우측깜빡이는 핸들바로 밑에서 따오고, 후진등은 A필러에서 천장으로 들어가는 선에서 따오고, 차체접지는 그냥 차체의 아무 볼트에 연결해었더니 끝~

사용해보니 좋다… 가뜩이나 좁은동네에서 이러한 안전장치를 마련하니 그나마 안심이 되는듯~ 후진등 넣으면 바로 비상등 들어오니 뒤차가 따라오다 바로 눈치챈다~ 그럼 언넝 주차해주고~ 가끔 카센터가서 차 맡기고 하면 카센터 아저씨가 후진하다 말고 비상등 끌려고 별짓을 다하신다…
그리고 나중에 물어보는 말~ 후깜이라 얘기해주면 아~ 물론 한 1~2년전의 얘기긴 하지만 ^^
릴레이와 전선, 스카치락은 9,000원에 구매~!! 헝그리 다이~!! 성공!!

 

Published by

안반장

Web과 App 개발을 하고 있으며 최근 워드프레스에 관심이 많아져 네이버 카페 워드프레스 홈페이지의 TF팀으로 활동 중 입니다.개인적으로는 안반장의 개발 노트라는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개발의 즐거움과 고충들을 차곡차곡 담아가고 있습니다.

  • 담아 갈께요 저도 시도해봐야 겠어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