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7에서 가상 무선 공유기 만들기

회사에 사람이 많다보니 Wi-Fi가 그 역할을 제대로 하지 못하고 있어, 방법을 찾던 중 SoftAP라는 것이 있어 소개하고자 합니다.

SoftAP는 가상와이파이 어댑터를 만들어 주는 것으로 실질적으로 무선랜을 공유기처럼 만들어주는 것을 말합니다.
예를 들자면 제 PC의 로컬연결의 공유를 통해 가상의 무선랜카드로 인터넷을 송신해 결국 제 아이폰에서 인터넷을 할 수 있게 해주는 것 입니다.
써놓고 보니 말이 참 어렵네요!

참고로 제가 회사에서 받은 PC는 무선랜이 달려있는 PC라 가능합니다.
작업전 자신의 PC에 무선랜이 장착되어 있는지 반드시 확인후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자, 그럼 아래와 같이 스텝by스텝으로 진행해보시면 아래 그림과 같이 작동되도록 여러분들도 쉽게 따라하실 수 있습니다.

virtual_wifi

 

  1. CMD창을 관리자 권한으로 열기
    반드시 CMD창을 관리자 권한으로 열어주셔야 명령어가 동작합니다. (시작 > 보조프로그램 > CMD 마우스 우버튼 클릭후 관리자로 열기)
  2. Virtual Wi-Fi Adaptor 만들기
    열린 CMD창에 아래와 같이 작성하고 name에는 넣고 싶은 이름을 pass에는 넣고 싶은 암호를 넣어주시면 됩니다. 
  3. 네트워크 > 속성 > 어댑터 설정변경
    위의 그림처럼 Virtual wifi monoport adaptor 가 제대로 생성되었는지 확인해주세요!
    다음 아래 그림과 같이 로컬 영역 속성의 공유탭을 눌러 회선을 공유한다고 체크합니다. 그런후 가상 아답터를 선택하시면 위 그림처럼 상태필드에 “공유됨”이라는 표시가 됩니다.
    share_local_internet
  4. 서비스 시작
    준비가 모두 끝났습니다. 서비스 시작만 하시면 됩니다. 아래줄은 중지시킬때 사용하는 명령입니다.
    CMD창에서 아래와 같이 시작 혹은 종료 메시지를 날려주시면 됩니다. 

     

이렇게 해놓고 보니 윈도우 시작시 자동으로 실행되었으면 좋겠지요?
그럼, 2가지 방법으로 파일 첨부합니다. 다운받으신 후 압축을 풀어주세요!
다운로드 링크 : Virtual WiFi 다운로드

첫번째, netsh.exe를 시작프로그램안에 넣어놓으시면 시작시 자동으로 작동됩니다.
두번째, Virtual WiFi.reg 를 실행하시면 레지스트리가 등록되어 시작시 자동 적용됩니다.

둘 중 편한 방법으로 사용하시면 됩니다. 저는 걍 레지스트리 등록해서 사용합니다. ^^

Published by

안반장

Web과 App 개발을 하고 있으며 최근 워드프레스에 관심이 많아져 네이버 카페 워드프레스 홈페이지의 TF팀으로 활동 중 입니다.개인적으로는 안반장의 개발 노트라는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개발의 즐거움과 고충들을 차곡차곡 담아가고 있습니다.

  • 이것도 귀찮아서 지금은 걍 공유기를 하나 놓고 사용하고 있습니다. 나이가 들수록 귀찮아 지는게 점점 많아지는듯 ㅜㅜ

  • 최모

    안녕하세요 혹시 해당 레지스트리 삭제는 어떻게 하는지 알려주실 수 있나요?